KB證, 연금자산 통합관리서비스 실시

김소연 기자
입력일 2017-10-17 09:55 수정일 2017-10-17 09:55 발행일 2017-10-17 99면
인쇄아이콘
[KB증권] 연금자산 조회와 관리를 한눈에

KB증권은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개편으로 연금자산 통합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B증권은 기존에 퇴직연금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금자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 홈페이지 및 MTS(M-able)에 ‘연금자산’ 메뉴를 신설·편입함으로써 로그인 한번으로 모든 연금자산을 통합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추가된 ‘연금자산’ 서비스는 KB증권의 연금상품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한눈에 볼 수 있는 연금자산 및 수령현황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금자산’ 페이지에서 퇴직연금 및 연금저축 자산을 통합해 한 화면 안에 납입원금, 평가금액, 수익률 등을 모두 보여준다. 타 가입자 대비 나의 연금수익률 비교, 기간별 수익률 조회기능 등 연금상품 가입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현재 연금을 수령중인 고객을 위해 내 연금수령상태, 잔여기간조회 등의 세부적인 기능도 탑재했다. 퇴직연금 확정기여(DC)형이나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을 위해 목표 수익률을 설정, 상한·하한 도달 시 문자로 알려주는 목표수익률 알리미서비스를 제공하고, 확정급여(DB)형 개인가입자의 경우에는 예상퇴직금액 조회도 가능하다.

김동기 연금신탁본부장은 “은퇴 후 삶을 준비함에 있어 내 연금상품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노후생활 준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금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소연 기자 syki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