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람한방병원, 대장암 등 소화기 암 치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인증 획득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0-14 01:00 수정일 2017-10-14 01:00 발행일 2017-10-14 99면
인쇄아이콘
2[새벽1시 송출]171014_브릿지경제_소람한방병원2_이미지1

대장암은 뚜렷한 조기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신체에 이상이 생겨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미

대장암3 , 대장암4 , 대장암말기 에 이르는 경우가 많다 .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비교적 쉽게 , 수술로써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 하지만 대장암말기 의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아예 손 쓸 수 없는 상황인 경우도 적지 않다 .

대표적인 대장암초기증상은 소화장애와 비슷하며, 변비나 설사, 혈변, 빈혈등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흔히 겪을 수 있는 현상이 나타난다. 또한 급격하게 체중이 감소하거나 식욕부진으로쉽게 피로가 쌓이는 등 개인 스스로 신체가 많이 약해졌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이처럼 대장암증상은 다양하고, 흔히 겪는 현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대장암초기증상을 발견하기 어렵다.

이처럼 신체 이상 증상이 지속됨에도 방치하게 되면 대장암3, 대장암4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대장암3~4기에 이르면, 암진행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다른 장기로 전이될 확률이 높아 생존율 또한 낮아지게 된다. 따라서 가족력에 해당될 경우에는 35세부터 꾸준한 정기검진을 받는것이 중요하며, 적정 체중 유지를 위한 운동, 금주, 금연 등을 실천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이롭다.

1[새벽1시 송출]171014_브릿지경제_소람한방병원2_이미지2 (1)

한편 양한방통합암치료를 실시하는 소람한방병원은 대장암뿐만 아니라 소화기 암에 효과적인 치료 조성물에 대한특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병원 측 관계자 말에 의하면, 기존 암 치료는 항암’, ‘방사선’, ‘수술로 총 3가지의 영역이 전부였다. 하지만이번 특허 인증을 통해 암 치료에 한방암치료의 보다 효과적인 치료방법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소람한방병원의 암 치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 인증은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줄이고, 항암효과가 있는 한약재(산양산삼,단삼, 백굴체 등)의 유효성분을 통해 소화기암예방과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인증 받은 것이다.

소람한방병원 관계자는 대장암증상을 조기에 발견한 후, 수술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재발확률이 높다. 또한 대장암 외에도 다른 암 질환도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다고 해도 암세포가 완전하게사라졌다고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때문에 수술 및 치료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지속적인 면역관리와 함께 사후관리에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