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록, 공인중개사 임대관리사 주택관리사 등 부동산교육분야 1위

유원석 기자
입력일 2017-10-12 13:40 수정일 2017-10-12 13:40 발행일 2017-10-13 99면
인쇄아이콘
[즉시송출]171012_브릿지경제_경록_이미지

국내 부동산 교육의 모태(母胎) 경록은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를 통해 부동산교육분야에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로 선정되었다.

경록은 우리나라 부동산교육 60년간 축적된 전문가들로 응집되어있다. 경록은 부동산학을 개척하고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제도를 만든 대학교수 1세대에서부터 전원 출제위원이었거나 출제위원급인 100여명의 대학교수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전문성 높은 교육기관이며, 공인중개사제도 입법을 행정자치부와 국회에 건의하며 오늘날 국내 부동산교육 전문화를 주도한 근간이다. 60년의 전통과 축적된 노하우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등 부동산 관련 유망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록 전문인터넷 기획강좌 인강은 개정법령, 새 판례, 저자 질의응답 중 출제빈도가 낮은 부분은 거둬내고 요점만 골라 정리한 내용만을 전달해 단기간 합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단순 암기 위주를 지양하는 이 교육서비스는 경력단절 여성, 노후계획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탈북자 등 각계각층의 수강생에게 각광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록의 기본서 1회독이 합격을 좌우한다고 한다. 경록교재는 대부분 학원에서 강의를 들어도 기본서가 어려워 1회독도 못하고 수험장에 와 낙방하는 사례에서 착안해 만든 교재이다. 경록의 공인중개사교재, 주택관리사교재, 임대관리사교재 등은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교재이다. 중요한 것, 어려운 것은 모두 삽화로 그려 설명해 혼자서도 쉽게 이해하도록 엮었다.

경록 관계자는 시상소감으로 본사의 부동산교육 인강은 출제위원급 저자그룹이 감수, 진행하기 때문에 매년 높은 시험 문제 적중률을 보인다라며 국내 부동산 역사와 함께 성장하고 선도해온 브랜드로서 미래 부동산유망주 양성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부동산전문가 특히, 공인중개사의 각광을 받고있는 임대관리사는 원 투룸, 오피스텔, 수익성 다가구, 아파텔, 근린시설, 상가 등의 임차인(입주자) 모집과 공실관리, 입주자편의 관리, 채불 임대료수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매매경기와 무관하게 안정된 고수익 직종으로 구분된다. 건물소유자는 잡다한 관리업무에 신경을 쓸 필요 없이 쉽게 사업을 전개 할 수 있어 매우 선호한다. 미국과 일본에는 임대관리업이 전문화되어 있고, 도시의 거의 모든 건물을 임대관리업체가 관리한다. 우리나라에서도 공인중개사는 물론 서서히 건설회사, 주택회사 등의 임대관리부서에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프로그램을 단체로 수강하는 추세이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