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고배당주 목표전환형펀드' 모집

김소연 기자
입력일 2017-09-12 15:48 수정일 2017-09-12 15:48 발행일 2017-09-12 99면
인쇄아이콘
NH-아문디자산운용은 ‘배당주 투자’ 전략을 활용한 ‘NH-Amundi 고배당주 목표전환형펀드’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국내 기업들의 이익 개선이 배당 여력 확대로 이어지고 있고,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및 기업 지배구조 개선과 같은 정책 변화로 향후 배당주 관련 펀드의 성장세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이번에 출시된 NH-아문디자산운용의 고배당주 목표전환형펀드는 이런 구조적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펀드는 종목 선정 기준에 있어 단순하게 배당수익률이 높은 기업만 편입하는 것이 아니라 정량적인 평가를 통해 지난 3년간 배당금이 유지되거나 증가한 기업들로만 구성한다. 정량적 기준에 못 미치는 기업은 배당과 주주정책에 변화가 기대되지 않는다면 정성적 기준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편입하지 않는다는 종목선정 기준을 가지고 있다. 반면 밸류에이션이 저평가 됐더라도 주가가 현재 수준에서 장기간 머무르는 종목은 선정 기준에서 제외된다.

또 목표전환형 구조로 펀드 만기는 5년이지만 중간에 일정 수준의 수익률을 달성하면 국내채권형으로 전환된다. 설정 후 6개월 내 6% 수익이 전환 조건이며, 설정 후 6개월 경과 후 수익 달성 시에는 채권형으로 전환돼 6개월 동안 운용된다.

이 펀드는 농협은행과 NH투자증권을 비롯해 신한은행,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등에서 모집 중이다.

김소연 기자 syki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