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자산운용, 5개국 ETF 주식재간접펀드 출시

김소연 기자
입력일 2017-09-11 17:43 수정일 2017-09-11 17:43 발행일 2017-09-11 99면
인쇄아이콘
(사진) 유진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은 글로벌시장을 선도하는 5개 국가의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는 ‘챔피언 글로벌 5-STAR ETF 주식재간접펀드’를 11일 출시했다.

이 펀드는 주로 미국에 상장된 한국, 중국, 인도, 베트남, 독일 5개 국가의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ETF 중에서 시가총액, 유동성 및 환금성과 지수 상관관계 등을 분석해 투자한다. 5개 국가에 분산투자하기 때문에 단일국가에 집중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위험을 줄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성과 달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미국달러 환헤지를 통해 투자대상 ETF에 대한 환율 변동위험을 줄였다.

유진자산운용은 지난 달 국민연금 출신의 인덱스, 퀀트 운용전문가인 이성민 상무를 주식운용본부장으로 영입했으며 이 상무가 이 펀드 출시를 추진했다.

유진자산운용 이성민 주식운용본부장은 “최근 변동성이 커진 글로벌 증시에서 국가별 분산투자로 위험을 줄이고, 높은 수익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있다”며 “새로운 투자 기회를 찾고 있는 투자자라면 앞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국가에 투자하는 ‘챔피언 글로벌 5-STAR ETF 주식재간접펀드’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챔피언 글로벌 5-STAR ETF 주식재간접펀드’는 유진투자증권과 우리은행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syki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