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포토] 한독, 세계 판매 1위 프로바이오틱스 '컬처렐' NO.1 유통채널 이마트에서 만난다

양윤모 기자
입력일 2017-09-11 10:03 수정일 2017-09-11 10:03 발행일 2017-09-11 99면
인쇄아이콘
- 컬처렐, 2016년 판매량 분석 결과 \'세계 판매 NO.1 프로바이오틱스\'로 도약
한독(회장 김영진)이 자사의 컨슈머 헬스케어 대표 제품인 ‘컬처렐’과 ‘울금 테라큐민’을 국내 1위 대형마트인 이마트 입점하며 본격적인 유통망 강화에 나섰다.
프로바이오틱스 ‘컬처렐’ 등 이마트 공식 입점
한독, 세계 판매 1위 프로바이오틱스 ‘컬처렐’ 등 이마트 공식 입점

‘컬처렐’은 최다 인체적용시험 을 통해 유해균 억제, 장벽 기능 강화, 배변시간 감소, 장내환경 개선 등 장 건강 효능이 연구된 락토바실러스GG 단일균주 100% 프로바이오틱스다. 견고한 이중 호일 개별 포장으로 실온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생유산균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컬처렐’은 최근 헬스케어 컨설팅 그룹 니콜라스 홀(Nicholas Hall)이 조사한 64개국의 주요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의 2016년 판매량 분석 결과 에서 세계 판매 NO.1 프로바이오틱스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지난 6월 자사 온라인몰인 ‘네이처셋몰’에서 실시한 100% 환불 이벤트에서도 ‘환불 건수 0건’이라는 성과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해당 이벤트를 확대 시행하는 등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하기도 했다.

또한 한독의 ‘울금 테라큐민’과 ‘피로개선엔 홍삼Q’, ‘홍오메가3’도 이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울금 테라큐민’은 슈퍼푸드 울금(강황) 속 커큐민 성분의 체내흡수율을 높인 ‘테라큐민’을 함유한 제품이다. 울금 특유의 맛과 향을 제거한 무미무취가 특징으로 섭취 편의성을 강조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열린 2017 국제 알츠하이머 학회에서 美 UCLA 노화연구소의 개리 W. 스몰(Gary W. Small) 박사 팀은 테라큐민과 관련한 연구결과 발표로 주목 받기도 했다.

한독 관계자는 “국내 최대 유통채널인 이마트 입점은 다양한 소비자에게 인정 받은 한독의 컨슈머 헬스케어 대표 제품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한독의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해 소비자들이 건강한 삶을 맞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양윤모기자 yy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