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건강상태따라 맞춤형으로 가입하는 건강보험 선봬

이나리 기자
입력일 2016-07-07 09:24 수정일 2016-07-07 09:24 발행일 2016-07-07 99면
인쇄아이콘
(보도사진)동부화재_참좋은가족건강보험

동부화재는 질병, 상해, 비용 등 다양한 위험 보장을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가입 가능하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종합보험인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을 7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등 총 7가지 플랜을 제공해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먼저 우량가입자플랜은 비흡연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BMI 등 회사에서 정한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에 부합할 경우,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이상후유장해 담보의 보험료를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30% 수준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만약 다른 우량가입자 가입 조건을 부합하지 못하더라도 비흡연자이면서 회사가 정한 인수 기준을 통과할 경우 비흡연가입자플랜을 통해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20% 할인된 보험료로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이상후유장해 담보를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앞서 말한 건강한 고객뿐만 아니라 고령층이나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또한 상품에 포함돼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등 의사 필요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암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과거 병력에 상관 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건강한 고객부터 고령층,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세분화된 플랜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장내용 또한 기존 상품 대비 강화됐다. 첫 번째 발생한 암 이후 재발하거나 전이된 암까지 보장해주는 재진단암진단비를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한다.

한편 이 상품은 할인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가족 2인 이상 가입시 영업보험료 2% 할인, 건강관리 할인, 사망담보 고액계약 할인, 보험계약 안내자료 모바일 수령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월납보험료 7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도보수 측정 등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공한다.

이나리 기자 nallee-bab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