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정책금융의 미래 新성장산업 지원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이나리 기자
입력일 2016-06-27 17:07 수정일 2016-06-27 17:29 발행일 2016-06-27 6면
인쇄아이콘
사진_단체기념촬영
27일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등 정책금융 기관장 및 정부산하 연구기관 대표들이 모여 ‘미래 新성장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DB산업은행은 IBK기업은행, 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9개 정책금융 기관과 46개 정부 산하 연구기관 및 민간 협회 등이 공동 참여하는 ‘미래 신(新) 성장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정책금융기관은 제조업에만 지원을 집중했던 관행에서 벗어나 비제조, 서비스업, ICT(정보통신기술), 융합산업 등에도 정책자금을 공급하며 이를 위한 기관 간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 참여기관은 향후 ‘신성장 정책금융센터’에서 마련 중인 ‘지원을 위한 공동기준’을 공유하기로 했다. 신성장 정책금융센터는 산은 등 9개 정책금융 기관이 참여한 상설조직이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관계기관들 간에 상시적이고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마련하고 적시성 있고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우리 경제가 다시 한 번 도약하는 데 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리 기자 nallee-bab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