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보, 농기계수리센터에서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 전개

이나리 기자
입력일 2016-05-18 15:37 수정일 2016-05-18 15:37 발행일 2016-05-18 99면
인쇄아이콘
[사진] 농협손보 농기계 사고에방 캠페인1
NH농협손해보험 이윤배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양평농협 한현수 조합장(왼쪽에서 세 번째) 및 농협관계자들이 양평농협 농기계수리센터에서 경기 양평군 양평읍 주민과 함께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윤배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와 헤아림 봉사단은 18일,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소재 농기계수리센터를 방문, 농기계에 야광스티커를 부착하고 차량용 경광봉과 안전삼각대를 전달하는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양평농협 한현수 조합장과 농협은행 이선기 양평군지부장, 농협중앙회 신현철 양평군농정지원단장 등 농협 관계자와 양평군 주민들도 함께 참여했다.

농협손보의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은 빈번하게 발생하는 농기계의 사고 예방을 위해 2012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농협손보는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국의 농기계종합보험 가입자 및 농기계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수칙 교육과 함께 차량용 경광봉 1만개와 안전삼각대 5000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윤배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들의 농기계의 이용이 급격하게 늘어나는데 비해 안전의식은 매우 부족한 편”이라며 “사고예방 교육과 농기계 안전물품 제공 등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쳐 농업인의 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나리 기자 nallee-bab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