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손보, 차세대 시스템 안정화 완료

이나리 기자
입력일 2016-04-21 15:21 수정일 2016-04-21 15:21 발행일 2016-04-21 99면
인쇄아이콘
1.MG손해보험 New 홈페이지 화면
MG손해보험 새로운 홈페이지 화면.

MG손해보험은 21일, 자사 차세대 시스템이 안정화됐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1월 25일 오픈 이후, 통합테스트 등 3개월 간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현재 성공적으로 가동되고 있다.

앞서 MG손보는 △고객 만족도 강화 △업무 운영 효율성 제고 △내부 사용자 편의성 증대 △상품 및 영업 경쟁력 확보 등 ‘고객 중심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목표로 사업영역 전반에 걸쳐 차세대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우선 안정적이고 스마트한 솔루션을 통해 내부 사용자의 보험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을 제고하고, 고객 컨설팅을 위한 마케팅정보 제공, 웹·모바일 지원 강화로 영업현장의 편의를 높였다.

또 상품개발 프로세스 개편을 통해 신상품 출시 경쟁력을 확보하고, 내외부 고객이 가입설계부터 청약, 심사, 보상지급에 이르기까지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MG손보 관계자는 “차세대 시스템 안정화를 통해 최고의 업무환경 조성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반을 갖췄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리 기자 nallee-bab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