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드워시, 드럼세탁기 본고장 유럽서 '호평'

전경진 기자
입력일 2016-04-17 12:54 수정일 2016-04-17 18:24 발행일 2016-04-17 10면
인쇄아이콘
삼성‘애드워시’ 드럼세탁기 (4)
유럽의 주요 매거진으로부터 별 다섯개 만점을 받은 삼성 드럼세탁기 ‘애드워시’.(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섬전자 드럼세탁기가 유럽 시장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17일 세탁기 ‘애드워시’가 유럽의 주요 매거진으로부터 별 다섯 개 만점을 받으며 유럽 최고 드럼세탁기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영국의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애드워시에 대해 혁신적이고 유용한 기능, 세탁성능, 경제성이 잘 조화된 제품이라 평가하며 별 다섯개 만점으로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에 선정했다.

트러스티드 리뷰가 만점으로 평가한 세탁기는 삼성 애드워시를 포함해 역대 두 모델밖에 없다.

국내 제조사 중에선 처음이며 2015년 이후 출시된 세탁기 가운데 유일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놀라운 에너지 효율, 탁월한 세탁물 추가 기능, 스마트 컨트롤, 우수한 세탁성능, 저소음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우수한 세탁 성능에도 비싸지 않은 가격과 ‘슈퍼 에코 워시’를 사용했을 때 저렴한 운영비용을 든 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프랑스 최초의 디지털 제품 테스트 온라인 매거진인 ‘레뉴메리끄’도 삼성 애드워시에 별 다섯 개 만점을 줬다.

세탁 도중 세탁물이나 세제를 추가할 수 있는 점을 “진정한 혁신”이라 평가했다. 완벽에 가까운 헹굼 기능과 적은 물 소비량, 낮은 소음 등을 장점으로 거론했다.

스마트폰에서 ‘삼성 스마트 홈’ 앱을 통해 세탁기를 조작할 수 있어 세탁 단계별로 알림을 설정으로 적절한 순간에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 에코 프로그램을 통한 전력 소모 절감까지 가능하다는 점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했다..

레뉴메리끄는 매년 1000개 이상의 전자 제품을 리뷰하고 하루 약 40만명, 월간 약 1200만명이 방문하는 영향력 있는 매체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은 “드럼세탁기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새롭게 출시된 삼성 애드워시가 만점을 획득하며 소비자를 배려한 새로운 혁신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는 도어 상단의 ‘애드윈도우’를 통해 빨래 도중 세탁물ㆍ세제ㆍ유연제 등을 원하는 시점에 추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현재 북미ㆍ유럽ㆍ동남아ㆍ중동ㆍ중국 등 해외에서도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전경진 기자 vie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