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금융매니저' 국민銀, KB스타알림 서비스 출시

장애리 기자
입력일 2016-03-21 09:28 수정일 2016-03-21 09:28 발행일 2016-03-21 99면
인쇄아이콘
캡처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태블릿PC 포함)으로 고객별 맞춤형 금융정보와 입출금내역 등을 무료로 알려주는 ‘KB스타알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알림은 스마트폰의 데이터 기반 알림기능(Push)을 활용해 입출금통지 및 금융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입출금내역 △금융정보 △투자정보 △보안정보 등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도 스타알림 앱 설치 후 본인인증을 하거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품만기일, 추천상품, 투자상품 수익률, 환율 등 금융정보 영역과 전문가 칼럼, 월간 투자 전략 등 투자정보 영역이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형 금융매니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로그인, ATM 잔액조회 등의 알림 서비스로 금융사고도 예방할 수 있으며, 1인 1기기로만 가입할 수 있어 보안성도 겸비했다.

입출금내역 통지를 받는 즉시 메모를 작성하거나, 입출금 거래내역의 통장기록도 검색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이 높아졌다. .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28일까지 앱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밴드와 슬림형 보조배터리,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유용한 금융정보를 적시에 제공받고 싶어하는 고객의 요구가 충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적용해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리 기자 1601chang@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