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차세대뱅킹시스템 오픈…상품권 행사 진행

장애리 기자
입력일 2016-03-14 09:58 수정일 2016-03-14 09:58 발행일 2016-03-14 99면
인쇄아이콘
캡처
[사진제공=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은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등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터넷뱅킹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하고 차세대 뱅킹시스템을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에 운영하던 홈페이지, 인터넷뱅킹 등 13개 사이트를 통합하고 고객이 불편해 했던 복잡한 보안프로그램 설치 절차를 단일화했다.

또한 액티브X를 제거한 오픈뱅킹시스템을 구축해 익스플로러,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구성과 디자인을 단순화 해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서비스 제공 등 고객 접근성을 개선해 외부기관으로부터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취득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도 확대해 빠른이체, 예약이체, 다계좌이체 및 각종 사고신고와 증명서 발급업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테크기술인 스크래핑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KB저축은행의 대표 중금리상품인 KB착한대출(연 6.5~19.9%) 이용 시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인터넷뱅킹 시스템 상에서 전자약정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인터넷전문은행과 타깃시장 중첩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시장 선점을 위해 상반기 중 비대면계좌개설 등 각종 부가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시스템 고도화를 기념해 홈페이지 방문고객 및 상품신규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애리 기자 1601chang@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