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게임 ‘이데아’ 출시 전 음원 공개

박시형 기자
입력일 2015-06-17 14:31 수정일 2015-06-17 14:31 발행일 2015-06-17 99면
인쇄아이콘
이데아_앨범_이미지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이데아’의 정식 출시 전 총 20곡의 배경 음원을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브릿지경제 박시형 기자 = 넷마블게임즈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이데아’의 배경음악을 음원으로 출원하고 음악 제작 영상을 공개했다.

방대한 세계관 속 다양한 테마 별로 흐르는 게임 내 배경음악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메인 테마:위대한 출정’ 등을 비롯해 총 20곡이 수록돼 있다.

넷마블 측은 트랜스포머, 진주만, 아일랜드 등 유명 영화 음악을 담당한 스티브 자브론스키가 작곡에 참여해,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완성돼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감상하는 듯한 감동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번 음원은 멜론, 엠넷, 벅스 등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17일 낮 12시부터 확인 가능하다. 음원 출원과 더불어 함께 공개한 영상에서는 메인 테마 곡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티브 자브론스키와 미국 시애틀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이데아의 배경음악이 만들어지는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스티브 자브론스키는 “보통 게임 음악 작업이 제한적인 것과 달리 이데아의 경우 하나의 게임에 다양한 시도를 했고 각각의 트랙마다 게임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2년에 걸쳐 많은 노력을 했다”며 “관현악으로 구성된 풍부한 음악이 게임 장면들과 잘 어우러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제작 소감을 밝혔다.

한지훈 넷마블 본부장은 “게임 전반에 흐르는 배경 음악은 방대한 세계관과 협동전투의 재미를 자랑하는 이데아에 강한 몰입감과 즐거움을 더해 준다”며 “이데아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웹소설, 음원 외 다양한 콘텐츠를 출시 전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0일 신작 발표회를 통해 첫 공개한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로 2015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박시형 기자 lutice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