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현대백화점과 ‘샵윈도’ 팝업스토어 행사 진행

박시형 기자
입력일 2015-06-08 13:39 수정일 2015-06-08 13:41 발행일 2015-06-08 99면
인쇄아이콘
현대백화점과 함께하는 골목길 패션산책
네이버는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함께 스타일윈도 팝업스토어를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사진제공=네이버)

브릿지경제 박시형 기자 = 네이버가 현대백화점 첨호점과 함께 짧은 기간동안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 ‘스타일윈도 골목길 패션 산책’을 진행한다.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 천호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열린다. 네이버 샵윈도에 입점되어 있는 25개 트렌드샵들의 의류, 가방, 신발, 핸드메이드 소품 등 개인 브랜드 상품들이 판매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많은 사람들의 반응을 짧은 시간에 이끌어낼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며 “이번 행사가 샵윈도에 입점해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매출뿐 아니라 고객확보와 매장 브랜딩 차원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은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네이버 샵윈도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웹툰 캐릭터볼펜,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라인 캐릭터쿠션 등의 선물을 제공하고, 스타일윈도 화면을 보여주는 고객에게 무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정엽 네이버 커머스파트너센터장은 “부산에서 올라온 언띵커블 매장과 같이 다른 지역 고객들과 접하기 어려웠던 각 지역의 중소상공인들이 개인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중소상공인들이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샵윈도는 백화점, 아울렛, 트렌드샵, 홈&데코 전문샵, 핸드메이드 공방, 산지직송 식품, 지역명물 음식 등 전국각지의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담고 있는 O2O 쇼핑 플랫폼이다.

박시형 기자 lutice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