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신규던전과 전설용사 업데이트

박시형 기자
입력일 2015-06-05 14:35 수정일 2015-06-05 14:35 발행일 2015-06-05 99면
인쇄아이콘
크퀘_스샷1
NHN엔터는 RPG 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신규 던전과 전설용사 4종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NHN엔터)

브릿지경제 박시형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는 스마트폰 RPG 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신규 고대던전 마나카르의 탑과 전설용사 4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고대던전 마나카르의 탑은 일주일마다 내부가 바뀌며, 지금까지 등장하지 않았던 다양한 패턴의 몬스터가 출현한다. 신규 전설용사인 로슈포르와 카노, 테레사 그리고 롤랑도 처음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스킬인 매의 깃털을 사용하는 로슈포르는 워리어 계열의 용사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 더 강력히 반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위자드 계열의 카노는 러브 임팩트라는 새 스킬을 사용하는데, 적에게 매혹 효과를 부여하고 러브빔을 발사하는 능력을 가졌다.

신규 스킬인 최후의 빛을 사용하는 테레사는 헌터 계열의 용사로, 테레사가 발사하는 빛의 표식을 받은 적들은 공격을 할 때마다 SP가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팔라딘 계열의 롤랑은 빛의 수호란 스킬을 사용한다. 블록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이 공격받을 때마다 아군 전체를 회복시킬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다.

새로운 기능이 인연포인트도 추가됐다. 각 고대던전의 마지막 층에서 전설용사를 얻지 못할 경우, 일정한 확률로 인연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이 포인트를 모두 모으면 해당 던전에서 획득가능한 전설용사 1종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용사 승급에 필수적인 명예를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의 훈련장도 새롭게 선보이며, 신규 퀘스트가 70종 이상 추가되어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됐다.

한편 친구 추천 시스템도 추가됐으며 내 친구 코드를 입력한 친구 수가 일정 이상이 되면 보석과 6성 빵, 그리고 황금계약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박시형 기자 lutice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