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킹덤, 한국 출시 전 ‘이순신’ 영웅 공개

박시형 기자
입력일 2015-06-01 09:51 수정일 2015-06-01 09:51 발행일 2015-06-01 99면
인쇄아이콘

영국 게임 개발사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라이벌킹덤’의 한국 출시를 앞두고 특별 제작한 ‘이순신’ 캐릭터를 1일 공개했다.

라이벌킹덤, 이순신 캐릭터 ‘불멸의 장군’_이미지 (2)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라이벌킹덤’ 한국 현지화 작업의 일환으로 역사속 인물 이순신 장군을 게임 내 영웅으로 재현했다. (사진제공=조은피알)

이벌킹덤은 140 여개국에 동시 출시했으며 국내에는 현지화 작업을 거쳐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개발 단계부터 한국 시장 진출을 염두한 만큼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캐릭터를 제작하기로 결정, 한국에서 존경받는 역사 속 실존 인물 이순신의 배경 스토리와 형상을 재현한 불멸의 장군을 게임 내 구현했다.

불멸의 장군은 영웅 캐릭터 타이탄 중 한 명으로 등장하게 되며 결정적인 타격, 전투명령, 일진일퇴 등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강력한 스킬을 가진다.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유저들에게 의미있는 게임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한국의 명량이라는 영화를 통해 이순신 장군에 대해 알고 경외심이 생겼고 게임 내 영웅으로 재현해낼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페이스에이프게임즈는 영국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하고 출연한 개발자 일기 영상도 공개했다. 총 3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영상(https://youtu.be/__QcnKy_mvk)에서는 라이벌킹덤의 배경 스토리, 게임 플레이 방법, 제작 과정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라이벌킹덤은 현재 공식 페이지(

www.rivalkingdom.co.kr)통해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아이폰6 플러스, 문화상품권 등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박시형 기자 lutice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