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게임문화 확산 사업 ‘파트너 기관’ 선정

박시형 기자
입력일 2015-05-22 16:29 수정일 2015-05-22 16:29 발행일 2015-05-22 99면
인쇄아이콘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 사업인 ‘Yes Smile Project’의 파트너 기관을 선정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선정된 파트너 기관이 Odd-e Korea, 우리가족게임플레이연구소, 청소년자치연구소, 춘천시청소년수련관 등 총 4개 기관이라고 22일 밝혔다.

파트너 기관 선정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선정된 파트너 기관은 Odd-e Korea, 우리가족게임플레이연구소, 청소년자치연구소, 춘천시청소년수련관 등 총 4개 기관이다. 이들 기관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콘텐츠의 긍정성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공모사업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된 4개 기관은 12월까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콘텐츠의 긍정성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Odd-e Korea는 게임디자인워크샵과 아빠와 함께하는 게임창작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우리가족게임플레이연구소는 보호관찰소 청소년들이 게임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아 정체성을 확립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청소년자치연구소는 사각지대 청소년들이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게임산업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고,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스타트업 경험을 제공한다.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언어, 매너 등 게임문화교육을 실시하고 지역게임문화축제를 열어 게임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로 정착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공모사업을 통해 게임의 교육적 도구로 활용, 게임을 통한 세대간의 소통 등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산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권연주 사회공헌실장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사업 파트너 기관의 사업들을 통해, 게임이 단순한 놀이의 도구가 아닌 부모와 자녀 간의 중요한 소통 채널이며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창의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시형 기자

lutice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