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은행, ‘와이든(W.I.D.E.N)이벤트’ 진행

심상목 기자
입력일 2015-04-09 12:25 수정일 2015-04-09 12:37 발행일 2015-04-09 99면
인쇄아이콘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이 오는 5월 29일까지 처음으로 펀드 거래를 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60인치 최신 삼성 와이드TV(총 3대)를 지급하는 ‘와이든(W.I.D.E.N)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와이든(W.I.D.E.N)은 SC그룹 자산관리사업본부의 2015년 투자테마인 ‘투자의 시야를 넓혀라(W.I.D.E.N. your investment horizons)’의 테마 슬로건이다. SC은행도 이에 따라 2015년 시장전망 및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자료]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와이든 이벤트
(사진제공=SC은행)

SC은행은 연재 계열자산운용사를 보유하지 않아 펀드선정에 있어 계열사 펀드판매에 쏠림이 없이 가장 객관적이고 공정한 내부 심사를 거쳐 버킷 펀드리스트인 ‘포커스펀드 및 전술적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제시하고 있다.

지난 1일 SC은행 자산관리본부장으로 새롭게 부임한 장호준 전무는 “SC그룹의 글로벌 네크워크를 활용한 투자전략과 상품제시로 고객에게 높은 수익을 안겨주고 있다”며 “2분기에도 면밀한 시장분석과 전망을 통해 펀드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전무는 또 “1%대 초저금리 시대임을 감안할 때 현명한 자산관리를 위해서는 글로벌시장으로 투자시야를 확대(W.I.D.E.N)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런 맥락으로 고객에게 글로벌 투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SC은행은 또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펀드’ 상품을 통해 향후 전망이 밝은 일본시장 투자에 대한 고객의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이 펀드는 일본 기업 주식 가운데 심도 있는 펀더맨털 분석을 통해 가격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핵심종목에 가치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환헤지를 통해 환율변동 위험을 최소화해 관리한다.

SC은행은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펀드에 4월 말까지 1000만원 이상 가입하면 가입자 전원에게 사은품(고급 텀블러 또는 할리스커리)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심상목 기자 ss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