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3차 협력사 모집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2-08-18 14:16 수정일 2022-08-18 14:16 발행일 2022-08-18 99면
인쇄아이콘
220818_KOCCA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국내 게임사의 해외 시장 개척 및 K-게임의 수출 저변 확대를 목표로 추진 중인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에 기업들의 관심과 호응이 이어진 결과 ‘3차 서비스 제공 협력사 모집’을 오는 21일까지 추가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유망 게임 개발사들이 개발한 ‘K-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마련에 방점을 둔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은 해외 진출 시 다양한 분야의 지원책을 마련하고, 직접적으로 필요한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력사는 국내 게임 개발사의 원활한 해외 진출에 도움을 줄 서비스 제공 기업을 뜻하며 △컨설팅 △마케팅 △게임 서비스 △더빙 △번역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 영역에서 도움을 제공하고, 글로벌 수출 판로 확대를 공동으로 모색한다.

모집 분야는 △컨설팅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게임서비스 등 총 4개 분야다.

이번 게임더하기 사업의 운영과 서비스 기획 및 구축, 품질 관리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담당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해 3분기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유망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 중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이버클라우드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자격검증과 본 검증 등 실사를 시행하며, 최종 통과된 기업들은 오는 31일 협약 체결을 거쳐 ‘협력사’로 자리한다.

지난해의 경우 총 73개 업체, 166개 서비스가 운영된 바 있으며, 올해 신규 지원 희망 기업은 게임더하기 홈페이지 내 협력사 회원으로 가입 후 온라인 신청 및 접수 절차를 밟아야 한다. 기존에 신청하거나 활동 중인 협력사의 경우 ‘협력사 로그인’ 후 서비스 지원 항목 등록 후 필수 서류를 갱신하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에 많은 기업들의 긍정적인 호응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3차 협력사 모집에 최종 선정된 협력사들은 해외에서 신규 판로를 개척할 유망 개발사들의 갈증을 해갈해주고, 나아갈 방향을 알려줄 등대 역할을 맡아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무대에서 마케팅, 인프라, 컨설팅, 게임 서비스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협력사들의 많은 지원을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