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서비스 시작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2-08-16 10:24 수정일 2022-08-16 10:43 발행일 2022-08-16 99면
인쇄아이콘
220816_SWC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16일 오전 10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주요 앱마켓에 동시 출시됐다. PC 버전도 게임 브랜드 사이트 및 하이브 홈페이지에서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 접속이 가능하다.

지난 15일에는 정식 출시에 앞서 유저가 게임을 미리 설치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을 실시, 당일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개성 있는 세 소환사와 350종의 다양한 소환수가 등장, 수집과 조합을 통해 기존 MMORPG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선사한다.

자동 플레이의 편의성에 더해 수동 플레이의 맛을 끌어올려 ‘보는 게임’이 아닌 ‘하는 게임’의 재미를 강화했다. 함정, 퍼즐 등이 숨겨진 공략형 던전과 유저 간 경쟁 콘텐츠 등에서 극대화된 수동 컨트롤의 재미를 즐길 수 있으며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 등 전투와 필드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크로니클의 모험을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는 MMORPG 장르인 크로니클을 한층 최적화된 환경에서 경험하도록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컴투스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전용 런처로 게임을 설치해 접속하면, 플랫폼 경계 없이 보다 넓은 화면과 편리한 조작감으로 극대화된 MMORPG의 맛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16일 오전 11시부터 22일 자정까지 공식 포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획득하고 싶은 5성 소환수를 고르는 이벤트에 참가하면 신비의 소환서를 지급하며, 해당 기간 내 길드를 생성하거나 가입하고 인증한 유저 100명을 추첨해 라힐 지령서 30개, 룬 강화석 50개 등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한다.

이 밖에 16일 오후 9시 네이버 라이브 쇼핑 플랫폼을 통해 크로니클의 특장점을 전하고, 30여 명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크로니클 매력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IP를 경험한 팬들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를, MMORPG 유저에게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소환형 MMORPG의 참신한 플레이 재미를 선사한다”며 “8년 이상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 IP의 글로벌 파워와 여타 MMO 공식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콘텐츠로 게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