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ESG 지원 MOU 체결

박성민 기자
입력일 2022-04-12 14:01 수정일 2022-04-12 14:03 발행일 2022-04-12 99면
인쇄아이콘
국민은행
(왼쪽부터)최학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혁신성장본부장, 김희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관, 정문철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가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상생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문철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 김희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관, 최학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혁신성장본부장 및 해당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실천 기업을 위한 인센티브를 마련하고 ESG 진단·컨설팅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 계획은 △ESG 선도기업을 위한 자금지원 확대 △ESG 자가진단 및 우수사례 정보 공유 △ESG 심층 컨설팅 제공 △중소기업 ESG 인력양성 지원 등이다.

KB국민은행 정문철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는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위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이 무료로 ESG 평가를 받아볼 수 있는 ‘KB ESG 자가진단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번거로운 서류 절차 없이 KB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평가받고 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우대금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ESG 경영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전문성 있는 ESG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민 기자 smpark@viva100.com

ESG 경영이 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