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100] 열애·출산·추문까지… 시끌벅적 아이돌

조은별 기자
입력일 2021-08-26 18:00 수정일 2021-08-26 18:46 발행일 2021-08-27 11면
인쇄아이콘
[별별 Tallk] 웬 유부돌? 또 성추문?… 술렁이는 팬심
IdolnanriUntitled-4

아이돌 스타들의 사생활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한 주였다. 깜짝 결혼과 출산, 열애 소식이 일부 팬들의 실망을 샀다면 몇몇 스타들의 추문은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보이그룹 아이콘의 멤버 바비는 결혼과 2세 소식을 동시에 알렸다. 그는 지난 20일 오후 늦게 자신의 SNS에 자필편지를 올리며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약속했다. 그리고 또 9월에 아버지가 된다”고 밝혔다. 20대 정상급 아이돌 스타의 갑작스러운 결혼 및 출산 발표에 팬들은 축하를 전하면서도 실망했다는 반응이 적지 않았다. 지난해 결혼과 출산 소식을 공개한 엑소 첸 역시 일부 팬들로부터 보이콧 당하며 적지않게 마음고생을 한 바 있다.

2021082301010010943
열애설을 공개한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조이와 싱어송라이터 크러쉬 (사진출처=크러쉬 SNS)

바비 역시 이러한 팬들의 반응을 의식한 듯 “새로운 가족이 생긴다는 사실이 기쁘기도 하지만 갑작스러운 제 소식에 당혹스러울 팬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더 크다”며 “제 이야기에 상처받거나 큰 혼란을 겪는 분들께 온 마음 다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아이콘의 활동을 기다려 주시는 팬 분들과 멤버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더욱더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걸그룹 레드벨벳의 조이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인 싱어송라이터 크러쉬와 교제가 공개되면서 실망한 팬들의 마음을 달랬다. 

그는 팬 커뮤니티 리슨을 통해 “서로 마음을 확인하고 이제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다. 지금껏 저를 아껴주고 사랑하는 러비(팬클럽)들이 이해해줬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크러쉬 역시 공식 팬카페에 “갑작스러운 소식에 저보다도 당황하고 한편으로는 서운하기도 할 쉬밤이(팬클럽)들 생각하니 마음이 무겁다. 항상 부족한 저를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으로 지지해주시는 쉬밤 여러분들께 책임감을 가지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합법적인 범주인 교제, 결혼, 출산을 넘어 추문으로 논란을 야기한 아이돌 스타도 있다. 보이그룹 NCT·웨이션브이의 홍콩 출신 멤버 루카스는 전 여자친구에게 금전적 요구를 하는 등 부적절한 사생활로 활동을 중단하고 사과했다.루카스의 전 여자친구로 추정되는 한 여성은 최근 SNS를 통해 루카스가 교제 기간 금전적인 요구를 했고 자신을 가스라이팅(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조작해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다른 중국 여성의 폭로 글까지 게재되자 루카스는 자신의 SNS에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상처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만약 기회를 주신다면 직접 꼭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예정된 활동을 모두 중단하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고 사죄의 뜻을 전했다. 

21082609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루카스가 웨이션브이의 멤버 헨드리와 함께 25일 발매 예정이던 ‘할라페뇨’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를 중단하기로 했다. SM은 “루카스의 사생활 이슈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아티스트 관리에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사과했다. 

1세대 아이돌 스타인 박유천은 소속사와 소송을 앞두고 성추문, 도박의혹 등이 제기돼 사면초가에 몰렸다. 최근 소속사 리씨엘로와의 전속계약 분쟁 중인 그는 지난 24일 일본팬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리씨엘로 대표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 유튜버들이 그의 성추문 의혹을 제기한데 이어 리씨엘로 대표 A씨도 박유천의 마카오, 필리핀 원정도박을 폭로하면서 팬들까지 등을 돌리는 실정이다.

리씨엘로 대표 A씨는 본지와 전화통화에서 “박유천이 과거 마카오, 필리핀, 원정도박 자료를 갖고 있다”며 “유흥업소 무전취식, 법인카드의 부적절한 사용 등 다양한 증거 자료를 제출해 박유천에 대한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은별 기자 mulgae@viva100.com

별별 Tal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