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은평구, 제49회 어버이날 맞아 다채로운 기념행사 개최

이원옥 명예기자
입력일 2021-06-03 17:04 수정일 2021-06-03 17:14 발행일 2021-06-02 99면
인쇄아이콘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51명의 유공자에 시상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직접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함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51명의 유공자에 시상하고 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5월 첫째주와 둘째주를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을 위로하기 위한 효(孝)실천주간으로 정하고 복지관, 동주민센터 등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대규모 기념행사를 개최할 수 없는 상황임을 감안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은 기념 영상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를 제작해 은평구 유튜브채널, 은평미디어人, 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모시며 효를 실천해 온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51명의 유공자와 단체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대한노인회 은평지회와 은평구 노인복지협의회에서는 어르신을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방역물품 효행꾸러미를 2,400개를 복지관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은평구 16개 동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 동에서 준비한 효행꾸러미 2,000여 개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철저한 방역활동과 함께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 개관을 통한 일자리 확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SOS 돌봄센터사업, 어르신여가증진을 위한 개방형경로당 확충, 불광천 어르신쉼터 ‘춘당’ 마련 등 어르신 복지정책 확충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은평구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구청장은 5월 10일 은평시립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한 기념행사에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직접 수여하고 도시락을 준비하는 경로식당,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했다.

이원옥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