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로그-서울서부지청-크릭앤리버, 하도급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 체결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4-10-17 11:16 수정일 2024-10-17 11:16
인쇄아이콘
기사썸네일 사진
김민철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왼쪽부터), 조선열 서울지방고용노동청서울서부지청장, 이상헌 미디어로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디어로그)

LG유플러스 알뜰폰 자회사 미디어로그는 지난 16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서부지청에서 '사내하도급근로자 고용안정 및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식'에 참여해 협력사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내하도급근로자 고용안정 및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은 원하청 간 불합리한 차별이나 고용불안 문제를 개선함으로써 원하청 모두 지속가능한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가이드라인의 주된 내용은 △사내하도급 계약 체결 원칙 △사내하도급 근로자 고용안정 △사내하도급 근로자 근로조건 등 개선노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미디어로그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사와의 소통체계를 강화하고, 협력사 직원들의 IT 기술 전문성과 능력에 따른 적정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건강한 노동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상헌 미디어로그 대표이사는 "본 컨설팅을 통해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했다"며 "모범적인 사내하도급 상생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실질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