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어르신들, 백신 안심하고 맞도록 접종센터 운영 만전"

전태권 명예기자
입력일 2021-04-29 16:35 수정일 2021-04-29 16:38 발행일 2021-04-30 13면
인쇄아이콘
박준희 관악구청장, AZ 백신 선제 접종
예진표 작성법·유의사항 접종센터 찾아 직접 안내
관악구청장=전태권기자
어르신 백신접종에 열성을 보이고있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박준희(사진) 관악구청장은 지역 재난안전대책 본부장으로서 백신접종 안정성에 대한 일부 불신여론을 의식, 선제적으로 신뢰도와 접종 참여도를 높이기위해 지난 16일 관악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접종을 했다.

박 구청장은 지난 15일 코로나19 접종일부터 예방접종센터 현장에서 백신접종을 위해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예진표 작성방법과 백신접종 절차 및 접종 후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관악구 21개 동사무소별로 시차적으로 버스를 대절해 동사무소 팀장과 직원들이 버스에 동승 안내하게 하고 교통편의를 제공해주고 있어 어르신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박 구청장은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백신 접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관내 113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어르신들께 큰 절을 올리고 직접 대화도 하고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열성을 보여줬다. 어르신들이 예방접종에 적극 협조하는 것은 구청장에 대한 신뢰가 높기 때문이다.

그는 경로당의 냉장고가 낡아 기능이 떨어지면 신제품으로 교체해주고, 경로당 시설 개보수 공사에 대한 요구도 적극 수용했다. 어르신들 건강관리를 위해 식탁 의자를 구입해주고, 안마의자를 구입해 주는 등으로 어르신들의 칭송을 받아왔다.

관악구는 고려시대 명장 강감찬 장군 출생지이기도 한 낙성대로 3길에 소재한 ‘관악구민 종합체육센터’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 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과 데이케어센터 입소자를 포함해 약 3만2800여명을 대상으로 백신 무료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전태권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