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간담회 실시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8-28 13:50 수정일 2016-08-28 13:50 발행일 2016-08-28 99면
인쇄아이콘
대구과학대학교
25일 대구과학대학교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실시된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교사 및 학부모 간담회’에서 박준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25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대구교육청 장학사를 비롯 일선 고교 진로부장,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교사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일반고 학생들에 대한 직업교육이 필요한 시점에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에서 직업교육을 담당해 신뢰는 물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일반고 학생들에 대한 위탁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이날 간담회에 이어 위탁교육생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실습실을 비롯 휘트니스센터와 도서관 등 부대시설도 둘러봤다.

대구보건대 박준 총장은 “학생들의 취업과 대학 진학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대구지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전액 국비지원으로 식품영양조리학부의 한식조리 및 양식조리, 제과제빵 등 3개 과정과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의 네일미용과정 등 총 4개 과정에 대한 일반고 3학년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이달부터는 교육부재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일반고 2학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과정과 방송영상제작과정에 대한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구=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