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도시 안산' 이민근 시장, 美 테네시주 네슈빌서 투자유치 설명회

최제영 기자
입력일 2024-01-15 09:31 수정일 2024-01-15 09:31 발행일 2024-01-15 99면
인쇄아이콘
현지 기업인 대상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및 투자유치 홍보
관내기업 (주)유니테크 미국법인 개소식 참석해 격려
ㅇㄴ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이민근 시장 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 경제사절단이 지난 11일(현지시간) 테네시주 네슈빌 소재 Omni Nashville Hotel에서 현지 기업인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시 홍보 및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을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민근 시장은 지난 14일 귀국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현지 기업 외에도 아틀란타 총영사관 서상표 총영사, 장하라 경제영사, 테네시 주정부 한국사무소 신희정 대표, 대한상의 우태희 부회장, 화성상의 박성권 회장, 충남북부상의 문상인 회장, 오렌지카운티 한미상의 노상일 전 회장을 비롯한 CES 2024 안산시 경제사절단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기업도시 안산 홍보영상 시청 ▲안산시의 인프라 및 비즈니스 환경 소개 ▲ASV 일원 경제자유구역 지정 시 제공되는 인센티브 설명 ▲질의응답 ▲만찬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 내외적으로 안산시의 경제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잠재력과 투자가치를 중점 소개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로 채웠다.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이민근 시장은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된 첨단산업 클러스터 안산사이언스밸리(ASV) 일원은 산 학 연 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추는 등 우수한 경영 인프라가 있다”며 “안산시의 진가를 알아본 안목 있는 투자자, 기업인에게 최고 수준의 행정지원과 자유로운 기업 활동을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민근 안산시장은 오는 12일(현지시간) 안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니테크 미국 법인 공장 개소식에도 참석해 안산 소재 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최제영 기자 cjy.8009@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