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이코퍼레이션, 한예종과 MOU…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활성화·인재 양성"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8-21 15:14 수정일 2023-08-21 15:14 발행일 2023-08-21 99면
인쇄아이콘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 전경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 전경. (사진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와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제작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버추얼 프로덕션 저변 확대를 위해 각 분야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한 영화 제작을 위해서 기술 및 전문 인력, 데이터 등 필요 자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한예종 학생을 대상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교육 제공을 위한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해 올해 하반기부터 제공하며, 더 나아가 적극적인 교육 및 연구를 위해 워크샵이나 실습 등 학부생 및 연구자 교류도 지원한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학생들의 장·단편 영화 제작을 위해 필요한 제작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촬영을 포함한 버추얼 프로덕션 전 과정에 필요한 기술과 스튜디오 인프라를 지원하고 전문 인력을 배치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K-콘텐츠에 대한 주목도가 세계적으로 높아진 가운데, 버추얼 프로덕션에 대한 교육과 실무 경험을 확대해 더 많은 인재가 양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아시아 최대 LED 월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의 스튜디오 및 촬영 기술 지원을 통해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버추얼 프로덕션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함께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인재 양성의 장을 마련해 매우 기쁘다”며 “우리의 협력이 K-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