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발송 방식 RCS로 확대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7-24 09:07 수정일 2023-07-24 09:17 발행일 2023-07-24 99면
인쇄아이콘
KT,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RCS 발송
RCS 발송 기능이 추가된 ‘스마트메시지 플리스’ 서비스 이용 화면. (이미지제공=KT)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방식으로 RCS를 추가하고 더욱 확장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는 기업이 다수의 고객에게 다양한 알림과 안내를 문자메시지(SMS·LMS·MMS)로 발송하게 해주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이번에 추가된 RCS 방식으로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미리 등록한 기업 브랜드 로고(BI)와 기업 프로필을 포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메시지를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으로 오인하지 않아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스마트메시지 플러스 발송 수단으로 추가된 RCS는 국제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정의한 국제표준 메시지 규격이다. 일반 문자메시지 서비스보다 편리한 사용자 환경(UI)과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UX)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앞서 KT는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발송 수단으로 카카오 알림톡·친구톡을 추가하고 팩스 및 음성 메시지 발송, 기프티쇼(모바일상품권) 대량 발송, 과금 확인, 전송 통계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스마트메시지 플러스의 인프라와 이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