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포츠 스타 5인, 국민과 소통하는 'KT 오대장' 활동 개시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7-10 09:22 수정일 2023-07-10 09:28 발행일 2023-07-10 99면
인쇄아이콘
KT 오대장
(이미지제공=KT)

KT는 국가대표급 스포츠 스타 5인(오대장)과 국민들이 이색 스포츠 대결을 펼치며 기부 등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컨택! KT 오대장’ 활동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KT 오대장은 KT가 후원하거나 kt sports에 소속된 스포츠 스타 5인이 모여 팬들과 소통하며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오대장은 축구선수 이강인, kt wiz 강백호, kt wiz 고영표, kt 소닉붐 문성곤, kt 롤스터 기인 선수가 함께 참여한다.

이번 시즌은 ‘컨택! KT 오대장’이라는 타이틀로 국민과 함께 만드는 콘텐츠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색 스포츠 대결을 펼치는 ‘오대장 VS 국민 오대장’ 콘텐츠를 메인으로 △항저우 아시안게임 응원단 결성을 위한 비하인드 콘텐츠 ‘오대장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국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응원하는 모습들을 담을 예정이다.

오대장 시즌3의 첫 콘텐츠는 인기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를 통해 7일 공개됐다. 콘텐츠에서는 이번 시즌 오대장의 새로운 멤버 소개와 선수들의 고난이도 퍼포먼스들을 선보였다. 오는 23일에는 이강인과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 김계란이 대학생 8인과 함께 진행한 이색 게임 대결을 공개한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학생들의 고민을 나누며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오대장의 다양한 콘텐츠들은 오는 12월까지 KT 공식 유튜브 및 오대장 공식 인스타그램과 컬래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KT는 고객이 일상에서 오대장을 보다 쉽게 접하도록 컬래버 상품 출시도 준비한다. 작년 해태제과의 컬래버로 탄생한 ‘오대장×오예스’에 이어 두 번째 컬래버 ‘오대장×에이스’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번 컬래버는 대한민국 스포츠계 에이스인 오대장과 1974년 첫 출시 후 국민 간식으로 자리매김한 해태제과 ‘에이스’가 컬래버를 통해 양사의 브랜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취지에서 준비됐다. 8월 출시 예정인 오대장×에이스는 33만개 한정으로 제작되며 수익금 일부는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오대장에서 기술대장을 담당하는 이강인 선수는 “지난 KT 오대장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국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올해는 더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스포츠 선수로서 KT 오대장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계속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KT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들을 통해 더욱 진정성 있게 국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경기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매력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며 “2023년에도 KT 오대장 활동이 많은 국민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희망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