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IT소식] 유니티 레벨플레이, 유니티 애즈·구글 인앱 비딩 지원 外 라온시큐어·이노그리드 등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7-06 17:21 수정일 2023-07-06 17:21 발행일 2023-07-06 99면
인쇄아이콘
미디에이션 플랫폼 유니티 레벨플레이가 유니티 애즈와 구글 네트워크를 동시 지원합니다. 라온시큐어는 아이폰으로도 공공 기관 스마트워크를 구현하도록 지원하며 이노그리드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 ‘SE클라우드잇’은 쿠버네틱스 적합성 인증(CK)을 획득했습니다. 6일 IT 업계 새 소식들을 모아 봤습니다.
유니티 레벨플레이, 유니티 애즈 및 구글 인앱 비딩 지원
(이미지제공=유니티)
◇ 유니티 레벨플레이, 유니티 애즈·구글 인앱 비딩 지원유니티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유니티 레벨플레이가 유니티 애즈와 구글 네트워크를 동시 지원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로써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은 이제 새롭게 추가된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앱 비딩을 통해 수익화 전략을 더욱 향상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함에 따라 앱 광고는 앱 및 게임 개발자에게 필수 수익화 전략이 되었다.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는 광고주가 더 많은 광고 네트워크에 다양한 광고 지면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래매틱 거래 기술인 실시간 입찰은 광고주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비딩 기회를 제공한다. 실시간 입찰은 광고 노출에 대한 지연 시간을 줄일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각 광고 지면에 대한 가장 경쟁력 있는 비딩을 받도록 보장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 레벨플레이 내 인앱 비딩 통합으로 개발자들은 여러 SDK 네트워크와 목표 가격을 수동으로 관리해 많은 시간과 리소스가 소모되었던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운영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광고 성과 또한 큰 폭으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앤드류 스미스 카마게임즈 CEO는 “유니티 레벨플레이에서 유니티 애즈 네트워크를 활용한 인앱 비딩이 가능해지면서 워터폴 설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절약했다”며 “게임을 더욱 최적화시키기 위한 방안 마련과 최고의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데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 레벨플레이와 구글 애즈 간에 긴밀한 비딩 협업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비딩 광고 소스의 범위와 품질이 한 단계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유니티 레벨플레이는 앞으로 더 큰 수익화 가능성을 창출하고, 개발자의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해 탄탄한 앱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 원가드
(이미지제공=라온시큐어)
◇ 라온시큐어, 공공 기관 업무용 아이폰 보안 관리 대폭 확대라온시큐어는 자사의 스마트워크 솔루션 ‘원가드’를 애플의 ‘장비 등록 프로그램(DEP)’에 연계해 업무용 아이폰을 위한 보안 관리 지원을 크게 확대했다고 6일 발표했다.

원가드는 별도 보안 솔루션 도입 없이도 효율적으로 모바일 업무 환경을 만들어주는 통합 모바일 관리 제품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카메라나 스크린샷 통제, 분실 대비 관리, 원격제어 등 다양한 보안과 관리를 일원화된 체계로 제공하며 안전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라온시큐어는 업무에 쓰이는 아이폰의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원가드에 애플의 DEP를 연계해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단말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하도록 개발 작업을 진행했다. 애플 DEP로 단말을 등록하면 애플이 제공하는 ‘감독모드’를 통해 관리자에게 다양한 관리 옵션이 제공된다.

애플 DEP에 원가드를 연계하면 △제로터치(기기 설정에 불필요한 옵션을 생략) △프로파일 삭제 통제(단말기 사용자가 프로파일을 임의로 삭제하는 것을 방지) △더 다양한 원격 관리 기능 등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원가드만 따로 쓰거나, 원가드 없이 아이폰을 DEP에 등록해 사용하는 것 대비 훨씬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보안 관리를 할 수 있다.

원가드에 DEP를 연계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면, 공공 기관 등 애플 단말을 업무에 사용하는 조직은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자는 편리하게 업무용 애플 단말 관리를 할 수 있으며, 근무자도 안심하고 아이폰을 업무에 사용이 가능해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지금까지 다수의 조직은 구글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원가드를 적용해 업무 효율과 안전성을 높여 왔다. 이용자들의 신뢰가 쌓여감에 따라 원가드는 지난 2021년 초 국내 모바일 단말 관리 솔루션으로는 최초로 ‘구글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렉토리’에 등재된 바 있다.

이처럼 이미 시장에서 신뢰를 얻으며 안정성이 입증된 만큼, 공공기관 및 다양한 조직들 사이에서 원가드는 업무용 아이폰을 위한 솔루션으로도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지난 1월 국정원이 iOS·iPadOS 모바일 단말 보안관리제품의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공개함에 따라 아이폰도 공공기관 업무용으로 널리 사용될 것으로 보고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며 “DEP 연계로 아이폰을 업무에 이용하고자 하는 공공 기관 및 기업을 대거 원가드 고객으로 수용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많은 고객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노그리드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CK)
(이미지제공=이노그리드)
◇ 이노그리드 ‘SE클라우드잇’, CNCF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 획득이노그리드는 자사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 솔루션 ‘SE클라우드잇’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의 ‘쿠버네티스 적합성 인증(CK)’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CK는 쿠버네티스의 환경 표준을 준수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플랫폼에 수여되는 것으로, 이노그리드는 쿠버네티스의 최신 버전인 v1.27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쓰이는 오픈소스의 확산을 추진 및 관리하는 CNCF에서 부여한다.

앞서 이노그리드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 기업(KCSP)’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해당 자격은 기술지원, 컨설팅, 교육 등 쿠버네티스 전문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과 실제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구축 경험 등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되는 파트너 인증 제도다.

이노그리드는 KCSP에 이어 CK를 추가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구축하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제공 전문 기업으로서 인정받았다.

CK 인증을 받은 SE클라우드잇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발맞춰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개발·실행·관리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이노그리드의 자체 PaaS 플랫폼이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GUI 기반의 웹 콘솔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CI·CD 파이프라인 기능 지원으로 쉽고 빠른 빌드 배포 자동화를 지원한다.

또한, 연동된 멀티 클러스터 환경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을 통해 개발 운영 환경 관리의 효율성을 증대하며,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RHOCP)과 쿠버네티스(K8s) 기반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뛰어난 확장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이노그리드는 CK 획득을 통해 SE클라우드잇의 장애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술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의 일환으로 쿠버네티스의 가장 최신 버전인 v1.27에 대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고객 신뢰성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쿠버네티스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통용되는 컨테이너 관리 툴인 만큼, 해당 인증을 기반으로 SE클라우드잇을 고도화하고 신규 사업을 확장하는 등 PaaS 서비스 활성화에 박자를 가할 예정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 CK 획득은 이노그리드가 그간 PaaS 시장 확대를 위해 쌓아온 클라우드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에 대해 공인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 발맞춘 기술 개발은 물론 인증과 특허 취득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