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KS-SQI 초고속인터넷 9년·IPTV 5년 연속 1위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7-06 13:44 수정일 2023-07-06 13:44 발행일 2023-07-06 99면
인쇄아이콘
SK브로드밴드 KS-SQI 수상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담당(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9년 연속, IPTV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KS-SQI는 각 산업별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 전문성, 이용편리성, 사회적 가치 추구 등 다양한 항목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다.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고객만족도 지표로 알려져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변화 혁신을 이끌기 위해 고객의 다양한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부분)를 선제적으로 해결한 결과가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청취하는 고객자문단을 10년째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고객자문단 ‘B프렌즈’를 출범하면서 20대부터 50대까지 1인·2인·키즈·다인 가구 등 가구 유형별로 자문단을 구성했다. 차세대 리모컨, 셋톱박스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면서는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고객이 경험할 프로세스를 고객의 시각으로 개선하고 있다.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시니어 행복 증진을 위해 허리우드극장과 제휴해 추억의 명작 영화를 감상하는 온·오프라인 전용 공간을 운영 중이다. 또한, 키오스크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를 위한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기후이변이 잦아져 환경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요즘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3대 환경영화제인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후원, B tv에 특집관을 마련해 미디어를 활용한 ‘환경 인플루언서’ 역할로서 환경 문제 해결을 고민하는 공감의 장도 마련했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담당은 “KS-SQI 3년 연속 단독 1위 선정은 고객 관점의 변화 혁신을 위해 전사 조직과 구성원이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새롭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