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낳고 키우는 행복 느끼도록”… 미래세대자문단 수도권 위촉식

이정아 기자
입력일 2023-06-27 12:00 수정일 2023-06-27 12:56 발행일 2023-06-27 99면
인쇄아이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미래세대자문단 수도권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dd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27일 서울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김영미 부위원장 주재로 미래세대자문단 수도권 위촉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출산위에 따르면 미래세대자문단은 청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9개 부처 청년보좌역과 17개 시도에서 추천받은 지방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관계부처 저출산고령사회 대책 공유와 부처별 정책 보완사항 발굴 및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더불어 지역 청년들의 체감도 파악 및 의견 청취, 보완과제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개최된 간담회는 ‘청년들과 함께 생각해 보는 미래전략’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청년보좌역과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제주 지방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어 김수완 강남대 사회복지학부 교수, 고우림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 연구교수의 발표와 저출산·인구구조 변화·축소사회 대응 등에 대한 미래세대자문단의 논의가 이어졌다.

김영미 저출산위 부위원장은 “좋은 정책은 정책 수요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정책”이라며 “아이를 낳고 키우는 기쁨과 행복을 느끼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정책 수단과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이정아 기자 hellofeliz@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