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LG유플러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 환아 위한 놀이터 조성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6-08 09:27 수정일 2023-06-08 09:27 발행일 2023-06-08 99면
인쇄아이콘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아이들나라ㅣ디즈니 놀이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 조성된 ‘아이들나라 | 디즈니 놀이터’. (사진제공=디즈니코리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는 LG유플러스,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함께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 환아를 위한 ‘아이들나라 | 디즈니 놀이터’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놀이터는 병원을 방문하는 아동들이 디즈니와 ‘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병원 방문에 대한 긴장을 해소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도록 돕기 위해 조성됐다.

이는 월트디즈니 컴퍼니(디즈니)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어린이병원 이니셔티브 일환으로, 난치병 어린이 후원재단 메이크어위시 코리아가 함께 참여하며 진행된 디즈니코리아 최초 어린이병원 프로젝트다.

디즈니는 어린이병원 이니셔티브를 통해 전 세계 위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이 병원을 보다 안정감 있는 환경으로 느끼도록 공간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 세계 700여 곳의 어린이병원과 소아과가 디즈니와 협업해 디즈니만의 스토리, 캐릭터, 몰입형 경험으로 위중증 환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도록 지원한다.

아이들나라 | 디즈니 놀이터는 소아청소년과가 위치한 미래관 내 조성됐으며 디즈니 공간과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공간으로 나뉜다. 디즈니 공간은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와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워졌다. 디즈니 공간에서 TV 스크린을 통해 디즈니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어린이 전용 디즈니 도서를 읽으면서 환아들이 병원에서의 경험을 보다 긍정적으로 전환하도록 돕는다.

아이들나라의 오리지널 캐릭터로 꾸며진 LG유플러스 공간에는 아동들이 키즈 전용 OTT 서비스인 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하도록 전용 스마트패드와 IPTV 등 미디어 기기가 마련되었다.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대표는 “오랜 기간 협업을 이어온 파트너들과 함께 디즈니코리아의 첫 어린이병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디즈니 콘텐츠가 주는 긍정적이고 생기 넘치는 에너지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을 찾는 환아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