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엔진 최신 안정화 버전 'Unity 2022 LTS' 출시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6-07 11:31 수정일 2023-06-07 11:31 발행일 2023-06-07 9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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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 2022 LTS'
(이미지제공=유니티)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안정화 버전 ‘Unity 2022 LT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Unity 2022 LTS는 2년 이상의 개발과 테스트,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모든 플랫폼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를 통해 유니티 에디터의 모든 숙련된 크리에이터에게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DOTS)의 정식 버전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메모리 내 데이터와 런타임 프로세스 스케줄링에 대한 제어 및 결정성을 강화해 동적인 환경에서 방대한 규모의 게임을 제작하도록 엔진의 기능을 대폭 확장했다.

유니티 게임 엔진과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UGS)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완성도 높은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이 가능해진 것도 주요 특징이다. 나아가 새로운 메가시티 멀티 플레이어 샘플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기능 구현에 대한 실제 사용 예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신 물리 엔진으로 수동 작업을 줄이면서 더욱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작할 수 있다.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DRP), 볼류메트릭 머티리얼, 셰이더 그래프, 새로운 물 시스템, 클라우드 레이어 등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게임 분위기에 맞는 환경을 다채롭게 구현, 플레이어에게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아울러, Unity 2022 LTS를 활용하면 모바일과 콘솔, 데스크톱, XR 등 다양한 최신 플랫폼에 게임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Xbox, PS5, 닌텐도 스위치, iOS를 위한 최신 프로세스로 반복 작업을 더욱 빠르게 수행할 수 있어 제품 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면서도 게임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한다.

Unity 2022 LTS는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의 업그레이드로 모든 플랫폼에서 고품질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 포워드 플러스 렌더링을 통해 광원 수 제한을 없애 사실적인 실시간 조명을 표현할 수 있으며, 레벨 오브 디테일(LOD) 크로스페이드로 보다 부드러운 거리 전환을 구현하고, 템포럴 안티-앨리어싱(TAA) 기능으로 가장자리 픽셀화와 깜빡임 현상을 줄였다. 셰이더 배리언트 사전 필터링 기능은 메모리를 최적화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게임의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한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