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비용 절감 무료 컨설팅' 캠페인 시행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4-10 09:31 수정일 2023-04-10 09:31 발행일 2023-04-10 99면
인쇄아이콘
230410_VP
(이미지제공=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은 최대 70%까지 클라우드 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하는 무료 컨설팅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 불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멀티 클라우드·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환경이 복잡해짐에 따라 자원 최적화를 통한 비용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활용 전략이 부재한 상태로 클라우드를 도입해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하면서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는 기업이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조직 내 클라우드 비용 담당자가 없어 비용 분석에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기업 △효율적인 클라우드 관리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필요한 기업 △이용 중인 클라우드의 사용량, 비용 등에 대한 상세 분석이 필요한 기업 등 다양한 기업의 고충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시행했다.

캠페인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은 컨설팅 신청 기업에게 200만원 상당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컨설팅 서비스와 클라우드 비용 절감 진단 보고서를 다음 달 31일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고객의 실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를 통한 가시적인 비용 절감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은 지속적인 클라우드 사용과 비용 통제에 필요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복잡한 클라우드 비용 체계를 이해하고 한정된 예산 내에서 비용을 절감하면서 효율적으로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350곳의 기업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컨설팅을 경험했으며 평균 30~50%의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했다.

해당 캠페인은 AWS 클라우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도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한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360’을 통해 진행되며 신규 고객의 경우, 2주의 데이터 수집 기간이 소요된다.

김규형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사업실장은 “옵스나우360은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시적인 비용 절감과 보안 강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이끌어낸다”며 “클라우드 비용 분석과 이용 관리 가이드가 필요한 기업에게 이번 클라우드 비용 절감 컨설팅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