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보이스 스튜디오, 동영상 제작 툴 '망고보드' 적용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4-06 09:24 수정일 2023-04-06 09:32 발행일 2023-04-06 99면
인쇄아이콘
230406_KT
동영상 제작자들이 망고보드 홈페이지에서 KT AI 보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제공=KT)

KT는 AI 음성합성 콘텐츠 제작 플랫폼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I 보이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 및 디자인 툴 서비스 ‘망고보드’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I 보이스는 사용자가 입력한 글에 생생한 감정을 담아 자연스러운 AI 음성을 생성하는 서비스다. 한국어, 일어,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다국어 합성이 가능하다.

망고보드는 제공 템플릿 등을 활용해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사용자도 누구나 쉽게 디자인과 동영상을 제작하도록 개발된 웹서비스다.

AI 보이스의 감정을 담은 캐릭터의 목소리는 망고보드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동영상 템플릿 및 캐릭터와 함께 사용돼 동영상의 몰입감을 높인다. 딱딱한 영상이 아닌 개성 있는 인물이 감정을 담아 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영상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느낌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단 30문장의 예시 문장만 녹음하면 내 목소리와 똑 닮은 AI 보이스를 제작하는 ‘마이 AI 보이스’를 망고보드에 적용하고, 웹툰 제작 서비스 ‘망고툰’의 애니메이션 기능에 AI 보이스를 적용하는 등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망고보드를 개발한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그동안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경험을 망고보드에서 제공해 왔다”며 “이번에 KT의 AI 보이스까지 도입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콘텐츠 제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으로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다양한 AI 보이스를 프리미엄 동영상 제작 서비스인 망고보드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