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실시간 3D 경험 제작 솔루션 '유니티 인더스트리' 출시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3-04-04 16:34 수정일 2023-04-04 16:34 발행일 2023-04-04 99면
인쇄아이콘
230404_Unity
(이미지제공=유니티)

유니티는 제조, 인프라, 에너지,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이 인터랙티브 실시간 경험을 제작하고 배포하도록 지원하는 최적화된 제품 및 서비스 세트 ‘유니티 인더스트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유니티 인더스트리는 모든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3D 데이터를 디지털 에셋으로 변환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리소스를 최적화한다.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부터 제품 시각화, 세일즈 컨피규레이터, 스마트 팩토리,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유니티 인더스트리는 고객이 웹, 모바일, PC, 증강현실(AR) 등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 접점을 높인 몰입도 높은 인터랙티브 실시간 3D 경험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유니티 인더스트리는 업계를 선도하는 개발 툴과 엔터프라이즈급 지원을 제공한다. 우선, ‘유니티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기업에서는 확장 가능한 기본 지원 및 제작 툴을 사용하여 여러 팀에서 진행되는 복잡한 실시간 3D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3년까지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정기적인 버그 수정 및 플랫폼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LTS(장기 지원) 버전이 제공되며, 프로젝트 향상을 위한 소스 코드 액세스가 읽기 전용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유니티는 전담 어드바이저, 전문 교육, 온보딩 및 신속한 대응 지원 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어려움을 보다 빠르게 극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인더스트리를 사용하는 고객은 ‘픽시즈 플러그인’에도 액세스 할 수 있다. 픽시즈 플러그인을 통해 3D 데이터 워크플로 최적화가 가능하며, 40개 이상의 3D, 캐드(CAD), BIM 파일 유형을 임포트해 소스 데이터를 유니티의 실시간 3D 플랫폼으로 가져올 수 있다.

이 외에도 더 나은 워크플로와 전용 제작 툴로 AR 앱을 효율적으로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마스’와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사용해 네트워크 제약에 상관없이 유니티 프로젝트를 더욱 빠르게 구축, 테스트 및 확장하도록 지원하는 ‘유니티 빌드 서버’ 등이 있다.

마크 위튼 유니티 크리에이트 솔루션 시니어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실시간 3D는 가치 사슬의 모든 부분과 모든 산업에 걸쳐 변화를 일으키는 촉매제”라며 “유니티 인더스트리는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차세대 디지털 트윈과 몰입형 경험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