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플레이투게더', 감성 충만 가을 콘텐츠 업데이트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2-09-30 15:51 수정일 2022-09-30 15:52 발행일 2022-09-30 99면
인쇄아이콘
220930_P2
(이미지제공=해긴)

해긴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가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만연한 가을을 맞이해 기획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투게더의 주 무대인 ‘카이아 섬’이 예쁘게 물든 단풍잎을 흩날리는 색다른 가을 풍경으로 변모했다.

단풍잎은 잠자리채를 이용해 잡을 수 있으며, 섬 광장에 등장한 특별 NPC ‘람쥐’와 ‘토리’가 제공하는 가을 퀘스트를 진행해 획득이 가능하다. 이렇게 모은 단풍잎은 가을 감성이 가득한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단풍잎 뽑기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다운타운에는 가을 감성을 채울 ‘미디어 아트 뮤지엄 by 닷밀’이 입점했다. 닷밀은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프로젝션 맵핑, 통영 디피랑, DDP 서울라이트 등을 진행한 실감미디어 전문기업으로, 지난 2월 해긴과 메타버스 NFT 갤러리에 대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미디어 아트 뮤지엄 by 닷밀은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예술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만나고, 나아가 한국의 젊은 예술가의 작품을 전 세계 플레이투게더 이용자에게 알리는 공간으로 기획됐으며, NPC ‘닷 도슨트’를 통해 작품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또한, 미술관 첫 방문 시에는 기념 티셔츠 아이템을 선물하고 미술관에서만 진행 가능한 퀘스트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잠자리, 꽃무지 등 38종의 신규 곤충이 추가됐으며 최대 등록 친구수 확장, 프로필 페이지 및 홈파티 페이지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편되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