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개방형TV로 실버세대 위한 사교댄스·국악 콘텐츠 론칭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2-09-05 09:05 수정일 2022-09-05 09:05 발행일 2022-09-05 99면
인쇄아이콘
220905_KTS
(사진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아이댄스’와 ‘국악방송 TV’를 신규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실버아이댄스는 기존 유료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스카이라이프만의 단독 콘텐츠로 현직 유명 사교댄스 강사들의 지루박, 블루스, 리듬댄스 등 다양한 티칭 클래스와 함께 댄스 경연대회 영상 등을 제공한다. 대부분 콘텐츠에 전문가의 해설과 댄스 동작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 실버세대 누구나 사교댄스를 쉽게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실버아이댄스는 국내 최대 사교댄스 동호회 ‘사즐모(사교댄스를 즐기는 모임)’가 사교댄스 저변 확대를 위해 제작하는 것으로, 매달 개최되는 전국 24개 지역 모임에서 활동하는 실버세대 회원의 생생한 영상도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실버세대 콘텐츠 강화를 위해 국악방송 TV 채널도 동시에 론칭했다. 국악방송 TV는 세계 유일의 한국문화 전문채널로 특히 60대 이상의 실버세대 시청자로부터 사랑받는 채널이다.

전통 국악뿐 아니라 이날치, 송소희 등 트렌디한 국악 아티스트의 공연에서부터 한석준 아나운서의 ‘국악콘서트 판’, 이원일·오세득 셰프의 ‘팔도밥상플러스’ 등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악방송 라디오 ‘K-MUSIC 라디오’도 국악방송 TV 채널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고객에게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 TV, K-MUSIC라디오의 실시간 및 VOD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실버아이댄스는 리모컨으로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하고 해당 앱을 내려받으면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국악방송 TV 및 K-MUSIC 라디오는 채널번호 751번을 누르면 콘텐츠를 선택해 시청과 청취가 가능하다.

개방형TV서비스는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내려받는 ‘모바일 앱’ 개념과 동일하다. 고객은 다운로드한 TV 앱에 원하는 채널번호를 설정해 선호도에 따라 나만의 TV를 만들 수 있다. 다만, 일부 콘텐츠는 고객 편의를 위해 다운로드 없이 채널처럼 채널번호가 지정되어 제공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실버세대가 우리 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에 비해 그를 위한 콘텐츠는 아직 부족하다”며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 TV 등 실버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