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정 자립지원 정보가 한눈에"...대한사회복지회·금융산업공익재단 ‘엄마는 히어로’ 앱 출시

박성민 기자
입력일 2022-04-13 11:31 수정일 2022-05-27 01:18 발행일 2022-04-13 99면
인쇄아이콘
[사진1] 엄마는 히어로 앱 주요 화면
‘엄마는 히어로’ 앱 초기화면 (사진=대한사회복지회)

금융산업공익재단과 대한사회복지회가 한부모가정 자립을 돕기 위해 ‘엄마는 히어로’ 어플리케이션을 13일 선보였다.

두 기관은 지난해 8월 전국 38만여 가구 한부모가정의 경제·정서적 자립을 위한 앱 개발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한 뒤 지원 사업 신청 및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엄마는 히어로’는 △임신·출산 준비부터 자녀 연령별 육아 정보 △정부·지자체·민간단체의 다양한 복지 지원 정보 △법률 자문·시설 입소 등 전문가 Q&A △지원 후기와 육아물품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금융산업공익재단 관계자는“정보 부족으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취업기회 등을 놓쳐 힘든 생활을 하는 한부모가정이 많아 안타까웠다”며 “엄마는 히어로가 정보제공 뿐만 아닌 소통하는 사랑방 역할을 통해 자립을 돕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먼저 출시되고 곧 앱스토어에서도 공개 될 예정이다. 출시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 의견을 수렴·개선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사회복지회는 1954년에 설립된 아동복지전문 사회복지법인으로, 전국 24개 시설을 운영하며 영유아·아동·청소년·장애인·한부모가족·소외어르신 등을 보호하며 지원하고 있다.

박성민 기자 smpar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