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카카오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미니 운전자보험'도 출시

박성민 기자
입력일 2022-01-18 15:08 수정일 2022-01-18 15:08 발행일 2022-01-18 99면
인쇄아이콘
한화손해보험, 카카오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오픈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을 판매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디지털 전용 보험을 가입하려면 앱 설치, 회원가입, 다량의 개인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중간에 가입 진행을 중단하게 될 경우, 이미 입력된 정보가 사라져 처음부터 새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었다.

한화손해보험은 모바일로 접근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가입화면을 제공하여 앱 설치 없이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을 간소화 했다. 또,개인화 보안링크(u-Link) 기술을 추가하여 고객이 가입 중간에 이탈하더라도 마지막 정보 입력 시점부터 이어서 작성이 가능한 링크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함으로써 디지털 미니보험 가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고객이 보험을 더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며 “다른 디지털 보험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이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며, 보험가입 외에도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성민 기자 smpar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