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MZ세대 겨냥 ‘원데이보험 신규 유튜브 영상’ 온에어

박성민 기자
입력일 2021-12-15 14:01 수정일 2021-12-15 14:01 발행일 2021-12-15 99면
인쇄아이콘
하나손해보험, 원데이보험 광고 컷
사진=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은 MZ(20~30)세대를 겨냥한 랩 형식의 원데이송을 제작하여 ‘원데이보험’ 영상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보험의 상품을 일상생활속에서 풀어내는 스토리로 제작 됐다. 호소력 짙은 래피이 돋보이는 랩퍼 비파가 참여했다.

특히 MZ세대에게 필요한 앱이 되기 위해서 일상생활에서 MZ세대가 느끼는 위험을 발견하고 운전, 레저 등 낯선 설레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들을 표현하여 원데이보험 상품의 특성과 원데이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낯선 하루를 맞이할 땐 원데이보험 하나는 기억하자’ 라는 컨셉으로 “기억해 하나 원데이, 하루보험 원데이, 모바일로 원데이” 라는 반복적인 가사말로 원데이를 노출한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MZ세대들이 보험을 친밀하게 느끼고 원데이앱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며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앱은 지난 달 리뉴얼을 통해, MZ 세대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개선했다. 또한 간편 결제 등 편의성 제공으로 고객의 가입편의성을 높이면서 보험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보험선물하기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의 보험상품은 자발적 가입이 어려운 고관여 상품인 반면 원데이보험은 생활속에 필요한 보험을 하루 단위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젊은 연령층의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앱 다운로드 및 모바일 웹 접속 수치도 전년 대비 30% 이상의 증가세를 보이며 원데이보험 매출 실적도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박성민 기자 smpar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