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웨어-서울영상고, 교사 업무 지원 등 ‘스마트 교육’ 활성화 맞손

조택영 기자
입력일 2021-11-10 14:55 수정일 2021-11-10 14:55 발행일 2021-11-10 99면
인쇄아이콘
서울영상고, 온라인 입시전형 실시…지원은 입학닷컴으로
서울영상고-웹웨어
신철식 서울영상고 교장과 송승준 웹웨어 대표(오른쪽). (제공=웹웨어)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인 ‘웹웨어’의 입학닷컴이 최근 스마트 교육시장에 뛰어들었다.

웹웨어는 온라인 입시전형 입학닷컴을 서울영상고의 내년도 입학전형에 맞춰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영상고는 현재 내년도 입시 전형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은 입학닷컴을 통해 할 수 있다.

입학닷컴은 복잡한 입학전형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원자별 폴더 자동 정리를 지원하고,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지원 서류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 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는 게 웹웨어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부터 서울영상고와 웹웨어는 교육환경 구축을 목표로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진행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교육을 고수할 수 없는 환경이 도래했고, 학교는 수업을 이어갈 수 있는 비대면 교육시스템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 7월 서울영상고는 웹웨어의 캠프닷컴과 함께 썸머 스쿨을 진행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서울영상고 썸머 스쿨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프닷컴을 통해 교사들의 업무를 줄일 수 있었고, 학생들은 지원서 제출부터 합격자 조회까지 캠프닷컴에서 모두 가능했다고 한다.

송승준 웹웨어 대표는 “고교학점제를 맞이해 큰 변화가 있을 교육현장에서는 수업닷컴과 같은 새로운 도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웹웨어는 스마트 교육 전환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서울영상고에 수업닷컴과 입학닷컴을 10년간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교사들을 위한 스마트 교육 체험단을 모집해 실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철식 서울영상고 교장은 “고교학점제를 위해서는 스마트 교육을 위한 수업닷컴과 같은 새로운 도구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 상부 기관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또 학생들의 취업과 가상 면접을 교육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자기소개영상 생성기와 모의 면접에 활용 가능한 비주얼인터뷰를 서울영상고에 기부하겠다고 덧붙였다.

조택영 기자 cty@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