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MTV 어워즈’서 베스트 그룹 등 3관왕

조은별 기자
입력일 2021-09-13 17:22 수정일 2021-09-13 20:27 발행일 2021-09-13 99면
인쇄아이콘
방탄소년단_Butter 글로벌 기자간담회_단체(1)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음악시상식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VMA)에서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을 포함해 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2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VMA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룹, 베스트 케이팝, 송 오브 서머 부문 수상자로 발표됐다. 올해의 그룹, 베스트 케이팝 부문은 3년 연속 수상이다. 이는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 릴 나스 엑스 등과 올해 ‘MTV VMA’ 공동 최다관왕(3개)이 됐다.

‘올해의 그룹’ 부문은 방탄소년단 외 블랙핑크, CNCO, 실크 소닉, 마룬5, 푸 파이터스, 조나스 브라더스, 트웬티 원 파일럿츠 등이 후보로 올랐다. 특히 최종 2팀에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이름을 올려 케이팝의 위력을 실감케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발표한 히트곡 ‘버터’로 ‘베스트 케이팝’ 부문 트로피를 3년 연속 거머쥐었다. 더불어 ‘송 오브 더 서머’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올해의 노래’, ‘베스트 팝’, ‘베스트 안무’, ‘베스트 편집’ 등 7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자체 최다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아미 여러분 덕분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올 한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찾아뵙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VMA 최고상 격인 ‘올해의 비디오’는 래퍼 릴 나스 엑스의 ‘몬테로(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게 돌아갔다 저스틴 비버가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됐으며, 록밴드 푸 파이터스는 올해 신설된 ‘글로벌 아이콘 어워드’ 부문을 수상했다.

조은별 기자 mulga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