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직무교육

임병량 명예기자
입력일 2021-07-08 14:45 수정일 2021-07-08 14:46 발행일 2021-07-08 99면
인쇄아이콘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직무교육

-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

직무교육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경로당 광역지원센터는 25일 오후1시30분 수원 제1야외음악당(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35)에서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60여 명이 참가한 교육장의 분위기는 녹색 수목과 시원한 바람, 맑은 공기가 어우러진 그늘 속에서 나들이 나온 느낌이었다고 한마디씩 했다.

김용웅 센터장은 “무더운 날씨에 교육장까지 찾아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번 직무교육은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으로 준비했습니다.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자세히 배워서 새로운 노인문화 소통의 통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어르신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현장에 답이 있습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이진(엔진 컴퍼니 대표) 강사는 “지금은 누구나 영상을 촬영하고 유통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이 조성됐습니다. 저의 취미는 촬영과 영상 편집, 자전거 타기였습니다. 장래 수입을 생각해서 자전거 타기를 포기하고 촬영과 영상 편집을 택했습니다. 가장 즐겁고 재밌는 콘텐츠로 활동하면 수입도 늘어나고 끝까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영상 편집은 대부분 키네 마스터 무료 버전을 사용합니다. 스마트폰과 PC 편집이 가능하고 쉽습니다. 다양한 효과, 폰트, 효과음, 배경음악과 레이어 기능지원, 키 프레임 간단 조작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하고 참여자들과 함께 간단한 실습을 했다.

김수임(고양시 동구) 서포터즈는 “무더운 여름 날씨지만 야외에서 직무 교육은 소풍 온 기분입니다. 앞으로 교육은 실내보다 야외가 효과적입니다”라고 했다. 박현숙(고양시 덕양구) 서포터즈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과 영상도 하고 온라인 소통도 할 수 있도록 함께 공부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임병량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