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화소, 다이어트 보조제 ‘다먹고 다이어트’ 출시

송영두 기자
입력일 2020-02-04 09:25 수정일 2020-02-04 09:25 발행일 2020-02-04 99면
인쇄아이콘
다먹고_패키지_1
(사진제공=소화소)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소화소에서 다이어트 보조제 ‘다먹고 다이어트’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다먹고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걸 억제해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1200㎎을 함유하고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식물로 기능 성분 hydroxycitric acid(이하 HCA)가 함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되는 효소 활성을 억제해 체중과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준다.

가르시아 캄보지아 추출물(HCA)는 식약처로부터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효능을 인정받았으며, 생리활성기능 1등급으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이기도 하다.

실제로 과체중 또는 비만(BMI 26이상)인 성인을 대상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추출물 보충효과를 연구한 결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추출물은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포함한 체지방량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찾은 특허유산균 등 7종 유산균도 들어 있어 다이어트 시 고질적인 문제인 변비를 해소하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특히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MG989와 락토바실러스 퍼멘텀 MG901,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 MG 242는 장 건강 개선 외에 여성의 말 못할 고민인 질 건강과 질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전동훈 소화소 대표이사는 “굶고-빠지고-요요의 다이어트 3대 악순환을 무한 반복하는 딸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제대로 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만들어야겠다 다짐하고 ‘다먹고 다이어트’를 개발하게 됐다”며 “아빠 마음으로 만들었기에 믿을 수 있고,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기에 더욱더 안전한 ‘다먹고 다이어트’를 통해 굶지 않고,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