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로 하나 되는 세상 To Find Happiness 개최

이승식 기자
입력일 2019-11-21 16:56 수정일 2019-11-21 16:56 발행일 2019-11-21 99면
인쇄아이콘
2019 안양시 문화예술재단 가족합창단 정기연주회
가족사랑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오는 23일(토) 오후 5시 평촌아트홀에서 가족합창단 전석 무료 공연 ‘노래로 하나되는 세상: To Find Happiness’를 개최한다.

재단 문화커뮤니티 사업인 가족합창단은 지난 2011년 5월에 결성된 ‘국내 최초의 가족합창단’으로 초등학생 이상 자녀와 부모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여가 및 문화예술 활동과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8년째 운영 중인 가족합창단은 전국 문화클럽 한마당 수상 외에도 춘추음악회, 법무부 초청공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의 날 기념식 공연, 안양시민축제 오픈공연, 재단창립 10주년 음악극 ‘파랑새’ 특별출연 등 활발한 활동으로 폭을 넓혀가고 있다.

노래, 가족, 행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제7회 정기연주회는 안양문화예술재단 창립 10주년 특별공연 파랑새 찬조곡인 ‘어떤 색일까?’ 를 비롯해 지난 1년간 연습한 14곡을 선보인다.

아이들의 동요세상, 옹헤야, 물새알 산새알을 시작으로 가족의 행복이야기가 담긴 메들리 등 온가족이 함께 듣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합창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가족합창단 정기연주회를 축하하는 무대도 마련, 관내 음악 애호가들이 모여 아름답고 격조 높은 화음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혼성합창단, 에토스 콰이어 합창단과 신비한 세계를 선물해줄 최교덕 마술사를 초청,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가 가득한 음악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이 부르는 특별한 하모니를 선사할 안양 가족합창단 정기연주회는 오는 23일(토) 5시 평촌아트홀에서 전석 무료공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가족합창단은 매년 신입 가족단원을 모집, 초등학생 이상 자녀와 부모(1인 이상)가 함께 참여해야하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다.

신입 가족단원 가입 희망자는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참고 및 문화예술재단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양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