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투자설명회 개최

홍예신 기자
입력일 2019-09-03 14:09 수정일 2019-09-03 14:09 발행일 2019-09-03 99면
인쇄아이콘
190903_필승코리아펀드-고객설명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극일(克日) 펀드’라 불리는 필승코리아 펀드에 관한 상품 투자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NH투자증권은 오는 4일 오후 4시 본사 4층 NH아트홀에서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상품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화이트리스트 제외 이슈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진 시장환경 속에서 한국 주식 시장의 하반기 전망 및 국내 핵심부품·소재산업의 전망과 함께 위기를 새로운 투자기회로 삼고 국내 핵심산업 및 소재국산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에 대한 상품 안내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한일 백색국가 제외 영향 및 국산화 이슈’를 주제로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 김병연 연구원과 기업분석부 박주선 연구원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2부에서는 ‘정희석 NH-Amundi자산운용 매니저가 상품 안내 및 운용전략을 설명한다.

한편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출시 이후 많은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9월 2일 기준 427억원이 모집됐다. 펀드의 수익률은 1.03%(9/2 기준, 단순수익률)로 최근 변동성이 높았던 시장을 감안하면 양호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필승코리아 펀드의 취지에 공감하는 정·재계의 많은 인사들이 가입하며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 전달래 부장은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금번 일본과의 갈등 상황에 대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이 기대되고, 밸류에이션 상 저평가 상태에 있는 핵심산업 및 소재 국산화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여 성과가 기대되는 상품”이라며, “이번 상품설명회가 참석하시는 고객님들께 2019년 하반기 주식시황과 동 펀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주식 및 펀드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설명회 참가자에 한해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홍예신 기자 yeah@viva100.com